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겨울엔 이거거든! 크리스마스마켓·눈썰매…한강겨울페스타

by 여.일.정.남 2024. 12. 18.
반응형
‘2024 한강겨울페스타’가 12월 20일~31일까지 한강공원 일대에서 열린다.
로맨틱한 겨울축제 ‘2024 한강겨울페스타’가 12월 20일 시작됩니다. 크리스마스 분위기에 어울리는 ‘크리스마스 마켓’, 한강의 아름다운 경치를 보며 사진을 남기는 이색 포토존 ‘스노우 돔’, 동심의 세계로 초대할 ‘눈썰매’까지 겨울철 즐길 거리를 한 데 모았습니다. 올 겨울, 낭만 가득한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꼭 방문해보세요. 
‘2024 한강겨울페스타’ 12월 20일~31일 여의도·뚝섬·잠원·망원한강공원에서 열린다. 올해는 작년 방문객들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행사 규모를 확대하고 참여프로그램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눈썰매장은 운영기간도 확대하고 프로그램 참가비도 확 낮춰 더 많은 시민들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서울함공원 크리스마스 특별전시도 작년보다 38일 더 길게 만날 수 있다.

‘2024 한강겨울페스타’에 가면, ▲로맨틱 한강 크리스마스 마켓 ▲한강페스티벌_겨울 ▲한강 눈썰매장 ▲서울함공원 크리스마스 특별전시 ▲한강이야기전시관 크리스마스 특별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로맨틱 한강 크리스마스 마켓’에는 대형 트리와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로맨틱 한강 크리스마스 마켓  60개 선물 상점과 대형 트리

‘로맨틱 한강 크리스마스 마켓’은 12월 20일 오후 12시부터 31일 오후 9시까지 여의도한강공원 이벤트광장에서 열린다. 올해는 ‘달콤한 추억 만들기’를 주제로 가족, 친구, 이웃들과 함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가득 준비돼 있다.

마켓은 크리스마스 선물을 살 수 있는 60개 상점으로 구성돼 있다. 이와 함께 공예품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는 ‘눈사람의 공방’과 매 물건을 택배로 보낼 수 있는 ‘산타의 우체국’, 아름다운 빛 조형물을 감상할 수 있는 ‘진저 브래드 쿠키의 화실’, 다양한 먹거리로 가득한 푸드트럭 존 ‘루돌프의 주방’ 등으로 꾸며져 있다.

마켓 판매자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수익금의 일부를 자발적으로 기부하고, 서울시 미래한강본부에서 유니세프에 기증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로맨틱 한강 크리스마스마켓 공식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서울시는 이번 마켓을 대형 온실의 철골구조로 마련한 만큼 추운 한파와 폭설에도 시민들이 안전하게 마켓 공간에 머물 수 있도록 하였고, 안전 전문요원과 응급구조사, 구급차 배치 등 안전인력 배치 등을 통해 안전을 최우선으로 대비했다.
2024 한강페스티벌 겨울 축제와 로맨틱 한강 크리스마스 마켓 포스터

 한강페스티벌_겨울  스노우 돔 안에서 사진 찍고 한강 야경 감상

한강페스티벌_겨울은 ‘겨울빛 강변’을 주제로 여의도한강공원 이벤트광장 강변 방향 쪽에서 로맨틱 한강 크리스마스 마켓과 같은 기간(2024.12.20~12.31)에 열린다.

메인은 강변 쪽으로 조성된 쉼터 겸용의 이색적인 감성 공간 6개 동의 투명 ‘스노우 돔’이다. 서울시는 더 많은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게 작년보다 스노우 돔의 크기도 키우고, 개수도 늘려, 편안하게 머무를 수 있는 아늑한 공간으로 꾸몄다.

이 중 2개 동은 크리스마스 시즌과 신년의 바람을 상징하는 행복한 눈사람, 행운의 복주머니로 장식된 포토존이다. 나머지 4개 동은 캠핑 테이블, 의자 등이 비치돼 있어 휴식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다.
강변 쪽으로 투명 스노우 돔이 설치돼 이색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로맨틱 한강 크리스마스 마켓 맞은편 쪽 커튼 모양의 대형 조명 게이트(4×6m)를 지나면 한강 야경을 배경으로 보기에도 따뜻한 색색의 스노우 돔을 마주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강페스티벌 공식 누리집,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하거나, 120다산콜로 문의하면 된다.


 한강 눈썰매장  3개소 12월 20일 동시 오픈… 기간 확대, 부대시설 요금 낮춰

한강 눈썰매장 뚝섬·잠원·여의도한강공원 3곳에서 12월 20일 동시 개장해 내년 2월 16일까지 59일 동안 휴무 없이 운영된다. 주간, 주말 오전 9시~오후 5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다만, 미세먼지 경보, 초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등 기상 악화 시 운영시간이 조정될 수 있으며, 매일 12시부터 40분 동안은 슬로프 정리 작업을 위해 운영이 잠시 중단된다.
한강 눈썰매장은 뚝섬·잠원·여의도한강공원 3곳에서 12월 20일~내년 2월 16일까지 운영된다.
눈썰매장에는 80m 길이의 스릴 넘치는 슬로프 외에도 빙어잡기, 야구공던지기, 달고나 만들기 체험활동과 범퍼카, 유로번지 등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으며, 휴게음식점 내에는 떡볶이, 어묵 등 다양한 먹거리도 함께 준비돼 있다.

시는 올해부터 ‘폭리 방지 가이드라인’을 적용하여 사전 시장조사와 검증을 통해 시민들이 바가지 요금으로 불편을 겪는 일이 없도록 했다.

눈썰매장 입장료는 어린이, 청소년, 성인 모두 6,000원으로 눈썰매 이용을 포함해 눈놀이 동산, 휴게공간까지 모두 이용할 수 있다.

국가유공자·장애인·경로·다둥이 카드 소지자는 증빙서류를 제시하면 입장료의 50%가 할인되고, 36개월 미만 영아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각 눈썰매장에는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요원 12명과 간호조무사가 근무하고 있으며, 의무실에는 자동심장충격기, 응급약품 등이 구비되어 있어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다.
서울함공원에서 내년 2월 23일까지 ‘테디베어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전시’가 진행된다.

 서울함공원  테디베어 특별 전시 대형 트리·곰과 인생샷

서울함공원 크리스마스 특별전시는 ‘테디베어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전시관’으로, 망원한강공원 내 서울함공원에서 내년 2월 23일까지 무료로 만날 수 있다.

전시관에서는 3.4m 크기의 대형 곰 인형, 테디베어 인형으로 꾸며진 3m 높이의 크리스마스 트리, 테디베어와 함께 기념 촬영을 할 수 있는 각양각색의 포토존, 곰인형 주제의 다양한 그림책을 만날 수 있는 테디베어 도서관 등이 마련돼 있다.

서울시는 크리스마스 당일인 12월 25일에는 지역 내 어린이 30명을 서울함공원으로 초청해 오후 1시부터 ‘테디와 함께 떠나는 행복한 크리스마스 파티’를 개최한다. 마술·크리스마스 캐럴 공연, 산타 할아버지의 동화 구연, 퇴역 함장과 함께하는 서울함공원 도슨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열릴 예정이다.

서울함공원 특별전시 및 행사에 대한 내용은 서울함공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4 한강페스티벌 겨울

○ 기간 : 2024. 12. 20.(금)~12. 31.(화), 12일간
○ 장소 : 한강공원 일대(여의도·잠원·뚝섬·망원한강공원 중심)
○ 주요 프로그램 : 로맨틱 한강 크리스마스 마켓, 한강페스티벌 스노우 돔, 한강공원 눈썰매장, 테디베어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전시관
○ 누리집 : 2024 한강페스티벌
○ 문의 : 다산콜센터 120

출처:서울특별시, 내 손안에 서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