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나혼자 여행한다! 서울, 홀로 여행하기 좋은 도시 1위 선정

by 여.일.정.남 2025. 2. 1.
반응형
여행플랫폼 트립어드바이저는 ‘나 홀로 여행하기 좋은 도시’ 1위에 서울을 선정했다.
서울 방문이 처음이라 걱정이 많았는데 
외국인들이 관광하기 불편하지 않도록 
관광지와 대중교통에 영어 안내가 자세하게 되어있었고 
치안이 좋아 늦게까지도 안전하게 관광할 수 있었습니다.
경복궁 방문 미국인 관광객 로버트
서울이 세계 최대 여행플랫폼 트립어드바이저(Tripadvisor)가 뽑은 ‘나 홀로 여행하기 좋은 도시’ 1위에 선정됐다. 궁궐과 현대적인 초고층 빌딩이 조화를 이루고 전통시장과 쇼핑센터가 공존하는 과거와 현재의 매력을 한 번에 느낄 수 있다는 것이 선정 이유다. 아울러 24시간 편리하고 안전한 대중교통 인프라도 장점으로 소개했다.

트립어드바이저, ‘2025 나홀로 여행지’ 25곳 선정

트립어드바이저가 매년 전 세계 여행자 리뷰와 의견을 토대로 상위 1% 여행지를 선정하는 ‘트래블러 초이스 베스트 오브 베스트(The Travellers’ Choice Awards Best of the Best)’ 어워즈 ‘나홀로 여행지(Solo Travel) 부문’에서 ‘서울’이 1위를 차지했다. ☞ 결과보기
나홀로 여행지 best 25
순위도시, 나라순위도시, 나라
1 서울, 대한민국 14 싱가포르
2 카트만두, 네팔 15 샌프란시스코, 미국
3 쿠스코, 페루 16 자그레브, 크로아티아
4 방콕, 태국 17 뉴욕, 미국
5 오사카, 일본 18 바르셀로나, 스페인
6 두바이, 아랍에미리트 19 퀸스타운, 뉴질랜드
7 교토, 일본 20 베를린, 독일
8 치앙마이, 태국 21 밴쿠버, 캐나다
9 레이캬비크, 아이슬란드 22 프라하, 체코
10 멜버른, 호주 23 코펜하겐, 덴마크
11 토론토, 캐나다 24 빈, 오스트리아
12 더블린, 아일랜드 25 나폴리, 이탈리아
13 에든버러, 영국    
실제로 올해 1월 한국관광공사 발표 자료에 따르면, 한국을 방문한 외래관광객 10명 중 8명(84%)은 별도의 가이드 없이 개별여행을 즐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행 정보는 여행 전문사이트를 통해 대부분 수집하고 있었다.

과거와 현재의 매력적인 조화·지하철 시스템 등 장점

트립어드바이저는 서울을 과거와 현재가 매력적으로 어우러진 도시라고 소개하며, 특히 전 세계 최고 수준의 지하철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고 평가했다. 잘 정리된 노선도와 지하철의 효율적 운영은 여행객의 손쉬운 도시 탐험을 돕고 자정 이후에는 ‘올빼미버스’로 불리는 심야버스로 도시 곳곳으로 이동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시외버스 시스템도 잘 돼 있어 근교로의 당일 여행도 편리하다고 덧붙였다.
편리하고 안전한 대중교통과 ‘기후동행카드’ 등이 1위 선정에 영향을 미쳤다는 평가다.
편리하고 안전한 대중교통 시스템은 물론 대중교통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기후동행카드’와 편리한 택시 호출 시스템, 캐리어 배송‧보관 서비스, 간편결제 등 꾸준히 다져온 관광기본기 또한 한 몫을 했다는 평가다. 여기에 호텔, 호스텔 등 기존 숙박시설 외에도 나홀로 여행스타일에 맞춘 도시민박업, 공유숙박, 한옥스테이 등 다양한 숙박 형태도 인기 요인이다.

한편 서울시는 시민과 국내외 방문객을 위해 관광지는 물론 서울의 매력장소를 빠르고 쉽게 찾아갈 수 있는 지도 서비스인 매력서울지도를 제공하고 있다. 서울 대표 관광 누리집인 비짓서울(Visit Seoul)과 자치구 단위 관광 누리집의 개별 관광 정보를 보기 쉽게 지도 한 곳에 모았다.

문의 : 다산콜센터 02-120

출처:서울특별시, 내 손안에 서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