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명동거리에 생긴 '환대센터', 서울 여행을 환대합니다~

by 여.일.정.남 2024. 10. 8.
반응형
관광객이 많이 늘어난 명동거리 ⓒ홍혜수
코로나 여파로 외국인 관광객이 줄어들면서 휑해졌던 명동거리. 그러나 이제 외국인 관광객도 다시 늘어난 데다 날씨도 여행하기 딱 좋아진 터라 다시 명동거리를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K-뷰티가 인기를 끌며 화장품 매장에 사람이 가득해졌다. ⓒ홍혜수
명동에 들리면 꼭 한번은 들리는 명동성당 ⓒ홍혜수
길거리에서도 다양한 간식을 팔아 사람이 많다. ⓒ홍혜수
예전엔 옷을 사러 간다거나 액세서리 등을 구경하러 명동을 찾았다면 요즘은 K-뷰티가 인기를 끌면서 많은 분들이 한국 화장품을 찾아서 그런지 곳곳에 커다란 화장품 매장이 많아진걸 느낄 수 있었다.

예전부터 쭉 자리잡고 있는 ‘명동성당’은 색다른 풍경을 선사해 주는 데다 멋진 사진을 남기기도 좋아 여전히 명동의 랜드마크로 많은 관광객들을 반기고 있었다.

이렇게 명동은 서울의 대표 관광지 중 하나가 되어 서울 여행을 온 분들이 꼭 들리는 여행 코스가 되었는데, 10월의 황금연휴를 겨냥해서 '외국인 관광객 환대주간'을 운영한다고 해서 구경해 보았다.
명동역 6번 출구 앞에 ‘환대센터’가 열렸다. ⓒ홍혜수
10월 1일~8일까지 8일 동안 외국인 손님을 맞이하기 위해 명동에서 ‘환대센터’가 운영되는데 명동역 6번 출구 바로 앞에 자리잡고 있어 쉽게 발견할 수 있었다.
환대센터에서 운영하는 이벤트들 ⓒ홍혜수
투호 놀이를 체험해볼 수 있는 코너 ⓒ홍혜수
딱지치기와 팽이치기 또한 해볼 수 있었다. ⓒ홍혜수
‘환대센터’에선 다양한 이벤트로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물해주고 있었다. 먼저 드라마 <오징어게임>에 나와 외국인들도 많이 알게된 ‘딱지치기’부터 투호놀이, 팽이놀이까지 <오징어게임2>가 예고된 시점이라 외국인들이 흥미를 가지며 참여하는걸 볼 수 있었다.
비행기 티켓을 가져가면 기념품으로 교환을 해준다. ⓒ홍혜수
럭키드로우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는 관광객 ⓒ홍혜수
한국의 느낌이 물씬 풍기는 선물들이 준비되어 있다. ⓒ홍혜수
또한 서울행 비행기 티켓을 가지고 방문한다면 한국의 전통 태슬을 활용해 만든 기념품도 증정을 하고 있었다. 한쪽에선 럭키드로우 이벤트도 운영이 되고 있었는데 선물로 서울시의 마스코트인 해치키링부터 머그컵이나 나무수저 등 한국적인 느낌이 물씬 드는 상품들을 증정했다.
명동을 즐기고 있는 많은 관광객들 ⓒ홍혜수
이런 재미있는 이벤트가 열리는 환대센터 외에도 서울 관광에 대한 정보를 다양한 언어로 얻을 수 있는 ‘움직이는 관광안내소’ 또한 운영되고 있었는데 명동은 물론이고 남대문시장, 시청, 동대문, 북촌, 홍대, 서촌, 고속터미널, 광장시장 등 관광객이 많이 찾는 곳에 배치되어 정보를 얻기도 좋아 보였다.

그 외에도 다양한 축제가 열리는 가을인 만큼 경복궁 별빛야행, 서울라이트 한강 빛섬축제, 밤의 석조전, 서울뷰티위크, 서울세계불꽃축제 등이 줄줄이 기다리고 있으니 시원한 가을을 서울여행하며 만끽해도 좋을 것 같다.

서울 '환대센터'

○ 위치 : 명동역 6번 출구 앞
○ 운영일시 : 10월 1일~8일 11:00~18:00

출처:서울특별시, 내 손안에 서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