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겨울 동화가 펼쳐진다! 서울숲 속 그림책방·산타요정 빌리지

by 여.일.정.남 2024. 11. 29.
반응형
2024 서울숲 겨울축제 ‘서울숲 속 그림책방’이 12월 5일부터 15일까지 열린다.

서울숲에서 즐기는 따뜻한 공연과 그림책 전시

서울시는 그림책 전시와 따뜻한 공연으로 감성적인 시간을 선사하는 겨울축제 ‘서울숲 속 그림책방’ 을 12월 5일~15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선보인다.

‘서울숲 속 그림책방’은 크리스마스 마법 같은 분위기 속에서 책과 음악으로 만나는 공연과 전시, 체험프로그램으로 서울숲 커뮤니티센터에서 진행된다.

그림책 콘서트 등  음악 공연  12월 7, 8, 14, 15일 오후 3시~4시 진행된다.

첫 공연은 12월 7일 그림책 낭독과 클래식 음악을 연주하는 스토리텔링 콘서트 ▴‘오늘도 너를 사랑해’ 들려주는 그림책 콘서트로 따뜻한 사랑과 위로의 말을 전한다. 작곡가 김윤기, 바이올리니스트 이숙영, 피아니스트 김희진이 연주한다.

책과 음악에 몰입하며 편지로 완성하는 ‘디지털 디톡스 콘서트’를 12월 8일 ▴기타리스트 드니 성호의 ‘LETTER’, 12월 14일 ▴기타리스트 천상혁의 ‘From Here’로 만나볼 수 있다.

12월 15일에는 ▴피아니스트 에드윈 킴의 ‘크리스마스 합창 콘서트’가 준비되어 있다. 에드윈 킴이 그래미 어워드 수상자 황병준과 녹음한 곡들을 Vox Vocantis 합창단원들의 목소리로 선보이는 특별한 공연으로 소프라노 김보림, 홍서영, 테너 김선영, 바리톤 유현규와 함께한다.

공연은 무료로 진행되며 11월 29일 금요일 오전 11시부터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누리집에서 사전 예약 후 참여할 수 있다.
서울숲속 그림책방 프로그램
서울숲 속 그림책방의 이번  전시 는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그림책 작가 모 웰렘스, 아네테 멜레세, 이지은 작가의 시리즈 도서가 마련되어 있다. 특히 크리스마스와 산타 관련 도서와 함께 산타를 그리거나 편지를 쓸 수 있는 체험 코너도 마련된다.

그 외에도  다양한 체험과 북트리 포토존  등이 준비되어 가족과 함께 따뜻한 추억을 만들기 좋다. 일부 체험은 사전예약 후 참여가 가능하다.

12월 7, 8일 그림책 속 세상 그림 그리기, 12월 14, 15일 그림책 속 캐릭터로 움직이는 종이인형 만들기가 어린이 친구들을 대상으로 오전 11시~12시에 진행된다.

매주 토, 일 공연이 끝난 후 오후 4시~5시 준비된 스탬프 아트 체험에서는 세계적인 그림책 작가들의 그림과 다양한 스탬프 도구를 활용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행사 기간 동안, 전시공간에 비치된 도구를 활용해 방문객들이 자유롭게 즐기는 그림 그리기, 편지쓰기, 필사 체험도 준비된다. 주말 공연시간에는 일부 이용이 제한될 수도 있다.

이번 겨울 축제와 연계해 서울숲 설렘정원 그림동화 콘셉트 및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새로 조성됐다.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는 반짝이는 조명이 설치되어 낮과는 또다른 환상적인 밤의 풍경을 만날 수 있으니 서울숲에서 겨울 인생 사진을 남겨보자.

누리집 : 서울의 공원 , 인스타그램,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누리집(사전예약)
문의 : 동부공원여가센터 02-460-2943


돈의문박물관마을에 산타요정이 찾아왔어요!

‘돈의문 윈터빌리지 : 재주많은 산타요정’이 12월 14일 개최된다.
돈의문박물관마을에서도 겨울을 맞아 오는 12월 14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돈의문 윈터빌리지 : 재주많은 산타요정’을 주제로 행사가 열린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크리스마스 마켓 ▴디저트 트럭 ▴윈터멜로디 ▴요정의상실 이벤트 등이 다채롭게 마련된다.

크리스마스 마켓은 핸드메이드 제품 마켓이 열리는 크리스마스마켓에서는 1만원 이상 구매시 디저트 트럭에서 겨울간식을 먹을 수 있는 ‘달콤 교환권’을 증정한다.

달콤 교환권은 11월 30일~12월 13일, 돈의문박물관마을의 인기 프로그램 3종 (돈의문, 100년 마을의 비밀 / 돈의문 마을이야기 투어 / 예술가의 시간) 중 하나를 체험하고 만족도 조사를 하거나 12월 14일 당일, 스탬프 투어를 완료한 경우에도 증정된다.

윈터멜로디는 캐롤을 주제로 한 공연 프로그램으로, 오전 11시 전통악기, 오후 1시 댄스, 오후 2시 합창, 오후 3시 싱어송라이터, 오후 4시 마술 공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이날 파티운영본부에서는 산타요정들이 준비한 크리스마스 의상과 소품을 골라 입고 SNS에 인증샷을 올리면 깜짝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누리집 : 돈의문박물관마을
문의 : 돈의문박물관마을 02-739-6995

출처:서울특별시, 내 손안에 서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