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4년 뚜벅뚜벅 서울축제

by 여.일.정.남 2024. 5. 7.
반응형
‘2024 차 없는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가 5월 5일~6월 23일 매주 일요일 펼쳐진다.
지난해 200만 명이 방문한 ‘차 없는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 한강의 야외도서관 ‘책읽는 한강공원’이 올해 더욱 풍성하고 즐거운 프로그램으로 다시 돌아왔다. 5월 4일과 5월 5일 각각 개막해 6월까지 지속된다.

‘차 없는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 시민 스타 오디션 등 풍성

‘2024 차 없는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 5월 5일~6월 23일 매주 일요일 반포한강공원 잠수교와 달빛광장 일원에서 펼쳐진다.

하이라이트 프로그램은 노래, 춤, 마술,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의 재능 있는 시민을 찾는 시민 스타 탄생 오디션 ‘2024 한강 라이징스타’다. 전문가 심사를 통해 선발된 30팀이 2회에 걸쳐 본선 무대(5.19., 5.26.)를 치르고 6월 2일에 대망의 결선 무대가 열린다. 참가 접수는 5월 7일까지 2024 한강 라이징스타 공식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
‘2024 차 없는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는 반포한강공원 잠수교와 달빛광장 일원에서 펼쳐진다.
두 번째 하이라이트는 500만 러너들을 위한 러닝 페스티벌 ‘한강 런 페스타’다. 6월 23일 잠수교와 달빛광장 일대에서 열린다. ▴사전 예선을 통해 선발된 러너들이 ‘마스터스 러닝 챔피언십’과 ▴잠수교~잠원한강공원 일대 6km 코스를 달리는 일반시민 대상 ‘자유 달리기’가 준비됐다.

개막일인 5월 5일에는 ‘2024 차 없는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의 개막행사이자 어린이날 특별 프로그램으로 ‘가면 퍼레이드’가 진행된다. 가면만 지참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2주 차인 5월 12일에는 이색 이벤트 ‘한강 멍때리기대회’가 잠수교에서 열린다. 작년 한 해 잠수교 일대를 댄스의 뜨거운 열기로 채운 ‘무소음 DJ파티’는 5월 5일과 12일 달빛 무지개 분수 앞에서 펼쳐진다.
‘무소음 DJ파티’는 5월 5일과 12일 달빛 무지개 분수 앞에서 펼쳐진다.
6월 2일에는 한강에서 대규모 수상 퍼레이드 쇼를 펼치는 ‘한강 보트퍼레이드’가 열리고, 6월 9일에는 ‘잠수교 선셋 요가’, 6월 16일에는 ‘게릴라 콘서트’가 열린다.

잠수교 곳곳에는 이색 포토 스팟이 마련돼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그레이트 한강 프로젝트’로 한강을 누빌 ‘한강 리버버스’ ▴서울의 랜드마크가 될 대관람차 ‘서울링’과 열기구 ‘서울의 달’ ▴서울의 상징 캐릭터인 ‘해치와 소울프렌즈’ ▴석양을 배경으로 한 ‘더 그레이트 한강’ 등을 은은한 네온사인 조명으로 연출한다.

잠수교 다리 위에서 식도락을 즐기는 ‘잠수교 푸드트럭’도 빼놓을 수 없는 필수 방문 코스다.

또한 작년부터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을 금지하며 친환경 축제로 자리 잡은 만큼 올해도 모든 트럭이 다회용기를 사용해 일회용품 없는 축제 만들기에 동참한다.

한편, 올해 잠수교 축제에서는 매주 일요일 11시~23시 잠수교 북단부터 남단 달빛광장까지 약 1.1km 구간 차량 통행이 통제된다. 시는 교통통제에 따른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잠수교 남단 회전 교차로 정상 운영, 버스 임시 우회 등 교통 대책 등을 가동한다. 교통통제 시간 동안 자전거 이용자는 축제 참가 시민과 자전거 이용자의 안전을 위해 자전거를 끌고 잠수교를 건너야 한다.

축제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과 접수 방법은 ‘2024 차 없는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책읽는 한강공원’은 여의도한강공원 녹음수광장과 강서한강공원 가족피크닉장에서 열린다.

‘책읽는 한강공원’ 여의도·강서에서 열려

올해 ‘책읽는 한강공원’ 여의도한강공원 녹음수광장에서 5월 4일부터 6월 22일까지 8주 동안, 강서한강공원 가족피크닉장에서는 5월 18일부터 6월 8일까지 4주 동안 매주 토요일에 열린다.

개막식인 4일 오후 2시, 여의도한강공원에서는 해군군악대 연주와 함께 한국인 최초 빌보드 클래식과 아이튠즈 차트 1위를 차지한 ‘임현정’ 피아니스트의 공연이 이어진다. 4인조 재즈밴드 진스, 5인조 보이밴드 2Z의 공연도 만날 수 있다.
야외에서 다양한 책들을 여유있게 즐길 수 있다.
11일 여의도한강공원 녹음수광장에서는 빈백에 누워 낮잠을 즐기고, 잘 자면 상도 타는 ‘2024 한강 잠퍼자기 대회’가 열린다.

강서한강공원 개막일인 18일 오후 7시에는 영화 ‘미션 임파서블 데드 레코닝 파트 1’이 상영된다.

6월 1일에는 여의도한강공원에서 1인 가구 2~30대 청년들을 대상으로 와인과 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와인 앤 북 페어링’이 마련된다.

이외에도 ▴음료수, 우유, 라면 등을 맛보고 상표를 맞추는 ‘절대미각 콘테스트’(5.18, 여의도·강서) ▴반려견에 맞는 색깔을 골라 주는 ‘멍스널 컬러 테스트’(5.25, 강서) ▴나에게 맞는 옷 색깔을 매칭해 주는 ‘퍼스널 컬러 테스트’(5.25, 여의도) ▴운동 전문가와 함께하는 선셋 요가·필라테스(6.8, 강서) ▴한강을 찾은 커플들을 위한 ‘타로 연애 상담’(6.15. 여의도) 등 재미있는 프로그램이 매주 새롭게 준비된다.

주차별 세부 프로그램과 접수 방법 등은 책읽는 한강공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서울특별시

2024년 가정의 달엔 '서울사랑상품권' (tistory.com)

 

2024년 가정의 달엔 '서울사랑상품권'

5월은 가정의 달이면서 각종 행사가 즐비한, 다른 말로 돈 쓸 일이 많은 달입니다. 이럴 때 가계경제에 도움이 되는 ‘서울사랑상품권’을 추천합니다. 서울시가 5월 가정의 달

canadatravel.tistory.com

 

반응형